세종시교육청,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단’ 구성
기존 ‘성희롱 심의위원회’에서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확대 개편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27 12:57:58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양성 평등을 비롯한 올바른 성의식 확립과 일부 교육계에 있어왔던 그릇된 성문화의 근절을 위해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단」을 구성·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최근 ‘미투 운동’이슈와 관련하여 교육분야 전반의 성폭력, 성비위 근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세종시교육청 내 기 조직되었던 ‘성희롱 심의위원회’를 이승복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단」으로 확대·개편했다.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단」은 외부협력기관을 포함하여 교육청 내 총 7개의 주관부서로 구성됐으며, 역할은 ▲성폭력 근절을 위한 정책 추진 ▲교육분야 성비위 사안조사 및 즉각 조치 ▲피해상황 모니터링 및 2차 피해 발생 방지 등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주관부서 간 신속하고 상호 긴밀한 연락체제를 위한 신고 창구를 교원인사과로 일원화하고, 성비위 관련 중대 사안 발생 시는 긴급회의를 소집하여 즉각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26일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단」 1차 협의회를 개최하고 앞으로의 운영 계획을 안내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성비위 관련 실태조사와 예방교육을 강화하고 엄정한 조사와 2차 피해 발생 방지 등을 통해 성희롱․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구축을 위한 대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