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공항 이스타항공, 청주↔일본 오사카 정기노선 운항 개시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3-26 19:17:13

[청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이스타항공은 오는 3월27일, 오전 9시 청주국제공항 2층 출국장에서 일본 오사카 정기노선 취항식이 열린다.

금번 취항하는 오사카노선은 B737-700(149석) 항공기로, 주3회(화,목,토) 운항하게 되며, 청주국제공항에서 10시에 출발하여 1시간 30분이면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 도착하게 된다.

▶ 운항스케줄

운항요일

청주→오사카

오사카→청주

운항시간

출발

도착

출발

도착

화, 목, 토

10:00

11:30

12:30

14:00

1시간 30분

한국인들에게 벚꽃 관광지로 많이 알려진 오사카는 일본 최대 상공업 도시이자, 오사카성, 시텐노사 등 유명한 유적지가 많은 오랜 역사의 도시이다.

또한 철도, 지하철, 도로가 발달하여 교토와 나라, 고베 등 인근의 관광지를 연결하고 있어 일본의 경제와 문화, 관광을 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도시로, 이번 오사카 노선 취항으로, 청주국제공항 이용객이 보다 편리하게 일본여행을 다녀 올 수 있다, 

양 지역간 관광과 비즈니스의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충북도는 일본노선 개설을 위해 일본 현지 청주공항 온라인 홍보 및 일본 여행사 초청 관광 설명회 개최 등 수년간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왔고, 연초에도 일본 현지 언론사, 항공사, 여행사 방문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여왔다. 

일본 항공사 및 여행사 초청 팸투어 추진, 일본인 대상 충북관광 홍보물 발간 계획 등 일본관광객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금번 일본 오사카 정기노선의 취항은 非중국권 정기노선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그

동안 충북도가 국제노선 다변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물이자, 청주공항의 비상을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다."

“또한, 사드로 인해 중단됐던 중국 북경노선의 재운항(4.23.~)과 항주노선의 증편 운항(3.25.~)에 이어, 심양, 상해, 하얼빈, 대련, 닝보 노선 등 중국 5개 정기노선을 순차적으로 운항 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러시아 하바로프스크, 블라디보스토크, 베트남 다낭 등도 운항이 예정되어 있어, 매년 증가하는 국내선 이용객의 증가와 함께 국제선 영역의 확장으로 올해는 청주공항 이용객 300만 시대로 발돋음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청주공항에서 가장 많은 국제노선을 운항한 항공사로 ‘2009년 청주↔제주 노선을 운항한 이래 현재까지 8개국 37개 노선을 운항했다, 

이스타항공을 이용하기 위해 청주공항을 방문한 이용객이 338만명에 육박하는 등 청주공항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항공사로 자리잡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