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특허 기술 활용 아로니아 주스로 곤약젤리 개발
아로니아 특허 기술이전 업체 대상, 26일 기술세미나에서 선 보여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3-26 19:00:39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26일 충청북도가 보유한 특허기술인 “착즙 수율이 향상된 아로니아 주스 제조방법"을 이용하여 만든 아로니아 주스로 곤약젤리를 개발했다.

아로니아 곤약젤리는 아로니아 주스에 곤약분말과 당, 산 등을 일정한 비율로 혼합하여, 단단한 젤리와 아로니아 과즙이 배어나오는 부드러운 음료 젤리 등 다양한 타입으로 개발했다.

아로니아 곤약젤리는 색상이 아름답고 단맛과 약한 떫은 맛, 재미있는 물성(식감)으로 인해 젊은 층들이 선호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체험연계 등 아로니아 소비 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개발된 곤약젤리는 당일 아로니아 제품 상품화 기술세미나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 세미나는 충북도의 아로니아 관련 특허를 기술이전 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아로니아 주스, 잼, 식초를 상품화할 때 필요한 제조 공정상의 유의점 및 전문 기술에 대한 강의와 상품화에 성공한 업체 노하우 등을 듣고 발전방향을 토론했다.

지난 5년 동안 농업기술원은 총 4개의 아로니아 관련 특허를 확보하였으며, 기술이전은 총 39건으로 잼 10건, 주스 14건, 식초 10건, 분말식초 5건 등이다.

충북농업기술원 친환경연구과 윤향식 박사는“아로니아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신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기술이전 된 제품들이 현장에서 상품화 될 수 있도록 업체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에도 노력을 기술이겠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충북도농업기술원에서 26일 기술이전 업체 및 관련 농가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