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결초보은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중앙과 지방방송 TV광고 집중 홍보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3-26 18:11:08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 보은군은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품질 농·특산물의 공동상표 ‘결초보은’홍보에 힘을 더하고 있다.

군은 “결초보은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는 죽어서도 은혜를 갚는다 라는 사자성어로 보은의 의미와 일맥상통한 뜻을 담고 있어 브랜드 심의회를 거쳐 지난 2016년 10월 선포식을 가졌다, 

올해부터 소비자들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본격적으로 홍보에 매진하고 있다"고 27일 전했다.

우선 군은 결초보은 공동브랜드의 인지도를 향상하고 나아가 소비자로부터 청정, 명품 농산물이다는 인식을 심어주는데 1차 목표로 다양한 홍보 전략을 세웠다.

보은군은 올 1월 집중적으로 중앙과 지방 언론사 TV 광고를 실시해 수도권 시청자들이 접할 수 있는 노출 횟수를 높였고, 수도권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 농·특산물 홍보를 위한 직거래행사 개최, SNS 홍보, 인터넷몰 운영 등 홍보 방식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고향을 돕고 싶다는 대전 개인택시 보은향우회의 요청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고 택시 외부에 대추, 사과, 한우 이미지와 결초보은 공동브랜드를 담아 랩핑 광고를 시행하고 있다.

황인규 농축산과장은“결초보은은 보은군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을 상징한다"라고 말하며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고 다양한 유통경쟁력을 높여 선진 농업으로 이끄는 브랜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