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6차 민방위의 날 화재 대피훈련 실시
현대백화점 충청점 및 흥덕구 청사에서 2,000여 명 훈련 참여
박근범 | 기사입력 2018-03-26 01:46:43
[청주타임뉴스= 박 근범 기자]흥덕구는 지난 3월 21일 14시부터 20분 동안 현대백화점 충청점 및 흥덕구청 광장에서 제406차 민방위의 날 화재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훈련 참여는 현대백화점과 흥덕구 청사를 방문한 고객 및 민원인, 흥덕구청 자위소방대, 시설종사자, 각 직능단체, 흥덕구 직장민방위대 등 2,0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공공기관 화재로 인한 대피 훈련 및 긴급구조, 화재진압, 심폐소생술 등으로 훈련이 진행되었다.

이번 훈련은 누전으로 인하여 각 건물에 정전 및 화재발생에 따른 대형화재 진압 훈련을 실시하여 비상사태 발생 시 민‧관‧군 역할분담으로 사태를 조기수습하고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구축하여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훈련으로 진행됐다.

특히 훈련에 임한 민방위대원 및 기관의 역할과 주민 각자가‘화재현장에서 지금 내가 무슨 일을 해야 되는가?’라는 역할 찾기와 능동적인 임무 수행에 초점을 맞추어 실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재난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범석 청주시 부시장은 훈련강평에서 “여러 기관과 민방위대원들이 합심하여 일사불란하게 화재현장을 진압하고 인명을 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전쟁과 재난에 자신감을 가지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훈련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