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충남경찰청, ‘스쿨존 교통사고 Zero화’ 위한 합동 캠페인 실시
어린이 보행지원, 통학로 불법주정차 단속 및 계도 등 다양한 활동 전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23 10:38:4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과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이재열)은 23일 홍성 홍남초등학교 앞에서 ‘스쿨존 교통사고 제로(Zero)화’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지철 충남교육감과 이재열 충남지방경찰청장, 남궁영 충남도지사 권한대행 행정부지사,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약 80명이 참가했다.

‘스쿨존 교통사고. 제로! 교통사고 없는 홍성. 최고!’라는 구호로 시작된 이날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지원, 통학로 불법주정차 단속 및 계도 등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학교 앞 거리의 불법 주정차 차량에 충남의 교통문화를 바로 세우기 위한 의미로 노란풍선을 부착해 경각심과 시민이 동참하고 주도하는 교통문화 운동이 되기를 당부하기도 했다.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스쿨존 교통사고 Zero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녹색어머니회 및 모범운전자회 등 협력단체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통학로 교통안전 교육 강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지방경찰청 이재열 청장은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망사고 제로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이며, 이에 시민들도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운전과 교통문화 바로 세우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