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봄철 산불방지 공동 대처 관계기관 대책회의 열려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3-22 17:04:03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 보은군은 산불 발생 위험시기를 맞아 22일 임성빈 부군수 주재로 산불방지를 위한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열었다.

이날 대책회의에는 보은국유림관리소와 제2201부대 3대대, 보은군 산림조합, 보은 경찰서, 보은 소방서, 국립공원관리공단 속리산 사무소 등 산불 유관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보은군은 최근 건조해진 날씨와 영농 준비를 위한 논밭두렁 소각 성행, 입산자 증가 등 산불발생 여건이 지속적으로 악화되어 봄철 산불예방과 진화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대책회의를 마련하여,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설명하고 유관기관간 산불 공동대처 및 협업방안 등 주요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군은 산불방지를 위해 1월 25일부터 5월15일까지를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기간으로 설정하고 진화대 42명, 감시원 60명을 채용하는 한편 산불무인감시카메라 5개소를 운영하는 등 산불예방활동을 온 힘을 쓰고 있다.

임성빈 부군수는 “이번 대책회의를 통하여 각 기관 간 산불정보를 공유하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된 기회가 됐다"라고 말하며 “유관기관 간 협력을 통해 군민의 재산과 인명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준비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