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8년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22 16:28: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는 22일 시청에서 시민과 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물 사랑 그림·사진 공모전에 입상한 초등학생, 시민 등 32명에게 상장이 수여됐으며, 환경사진과 그림이 전시됐다.

이밖에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먹는 물 블라인드 테스트와 친환경세제 만들기, 물 관련업체의 빗물관리 시설 전시 및 하수처리 미생물 관찰, 수질측정 분석 과정 등 물 절약과 물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한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졌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물을 사랑하고 아껴 쓰는 작은 실천운동이 확산되면 좋겠다"며 “우리 시를 촉촉한 도시, 물 순환선도 도시로 가꾸기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물의 날’은 UN(유엔)이 수자원 보전과 물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지구적 물 문제 해결에 전 세계의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1992년 제47차 총회에서 지정해 선포한 날이다.

우리나라는 1995년부터 매년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기념식과 물 관련 포럼, 사진전, 환경정화활동 등 부대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