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상수도 공급 확대와 시설개선 위해 132억원 투자 본격 사업 추진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3-22 14:52:14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가 물 복지 향상을 위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상수도 시설 확충 및 개량사업에 나섰다.

시는 올해 상수도 공급 확대와 시설개선을 위해 132억원을 투자한다. 

이는 지난해 대비 14%(16억원) 증가된 규모이다.

시는 이를 통해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으로 시민들에게 질 높은 수도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사업을 살펴보면 소태면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 등에 83억원을 들여 17개 지역의 급・배수관로 45.5km를 설치하고, 배수지 1개소를 확충한다.

노후관로 교체 및 블록시스템 구축을 위해 21억원을 투입해 시설 개량을 하고, 농촌지역 소규모수도시설 22개소에도 28억원을 투입해 노후관로 정비를 비롯해 정수시설 설치, 관정개발 등을 추진한다.

사업이 완료되면 상수도 보급률 및 유수율 향상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다.

시는 시설 확충사업과 함께 가뭄 등 물 부족사태를 대비해 시민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알리며 물 절약 생활과 함께 홍보를 하며 일상생활에서의 절수운동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김진수 상수도과장은 “시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공사로 인해 다소 불편할 수 있는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