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동행,함께하는 교육! 지보초, 재미와 감동의 학교교육설명회 개최
-높은 사랑 연구소와 함께, 우리 아이들의 ‘사랑의 신호등’이 되자!-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3-21 22:41:49

[예천타임뉴스=채석일]경북 예천 지보초등학교(교장 김영준)는 21일 오후1시30분 숭지관 대강당에서 60여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 설명회와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사말을 하는 김영준 교장

이번 행사에서는 학교교육 설명회뿐 아니라 학부모 연수에서는 높은사랑연구소 경북지부(대표 조금순) 김미화 박사의 ‘생명존중과 아이이해!우리 아이를 이해하는 마음의 신호등’이란 주제의 학부모 특강으로 진행됐다.

열강중인 높은사랑연구소 김미화박사

특강을 맡은 높은사랑연구소(대표 조금순)김미화 박사는 기존의 일방적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학부모와 함께 소통하는 강연을 통해 참가한 학부모들이 ‘우리 아이에 대한 존재,성장,미래’에 대한 ‘사랑의 신호등’을 세우는 계기가 되며 학부모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으며,특히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생명존중[자살예방]’강의는 학부모와 교사 모두에게 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켜주는 귀한 시간이됐다.

김영준 교장

이날 김영준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참석해주신 학부모님 모두에게 감사합니다. 올해는 특별히 ‘신나고, 재미있고, 감동있는’ 교육설명회를 열고자 전 교직원들이 애를 많이쎴습니다.또한 지보초등 교장실은 언제나 문이 활짝 열려있으니 찾아주셔서 함께 우리 아이들의 모든 것을 상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했다.

자랑스런 지보초등 어린이들

또한 김교장은 참여한 학부모들께 감사의 의미로 행운권을 추첨해 당첨 학부모에게 기념품을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를 가져 큰 호응을 얻었고,설명회에 앞서 전 교생 기념촬영을 함으로써 '학생이 먼저!'인 학교설명회임을 알렸으며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교 교육 동반자로서 아이들과 서로 소통하며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기로 했다.

학생수와 똑같이 참석한 학부모

1923년 9월, 지보공립보통학교로 개교한 지보초등학교는 올해 2월, 91회졸업생을 배출(총 6천902명)한 찬란한 오랜 역사와 빛나는 전통을 지닌 학교로 지난 2016년 제28대 김연준 교장이 부임한 이래 꾸준히 ‘소통과 배움으로 꿈과 역량을 키우는 행복학교’로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과 꿈이 업(Up)↑되고 있는 학교로 주변 칭찬이 자자한 ‘소문난 학교’다.

이날 강의를 맡은 ‘높은 사랑 연구소’는 지역거점 특성화에 준하여 국가, 지역사회, 가정, 개인의 다양한 심리적 문제에 대한 예방 및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심리상담치료를 목적으로․ 상담사 전문화와․ 심리상담 및 심리교육 관련 기관과의 협력 및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예천읍에 경북북부연구소(대표 조금순)를 두고 있다.

한편 높은 사랑 연구소 경북지부(대표 조금순)는 심리, 상담, 치료, 의료, 임상, 보건, 복지, 교육 각 영역에서 오랜 임상경험과 역량을 갖춘 박사와 석사들로 전문연구원과 상담사가 구성돼 있으며 각급 학교 교원/학부모 연수 강의지원,경찰서,소방서,등 모든 기관에 대해 강의 위탁을 받고있는 연구소로 정평이 나있다.

지보초의 꿈동이들
교직원 소개
행운권 추첨,깜작 이벤트!
김미화 박사의 강의
오직 학생들을 위한 노력!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