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미투 성희롱 등 고충 사이버 상담창구 개설
부산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방지 강화 계획 발표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3-21 19:19:35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최근 미투(ME TOO) 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부산시가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및 방지를 위해 ‘성희롱 고충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부산시는 안전하고 건전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성희롱·성폭력 방지강화 계획을 발표하고 공공기관이 선도해 다양한 근절대책을 추진한다.

부산시는 직장 내 성희롱 등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해 ‘성희롱 고충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고충상담창구는 독립공간으로 마련해 상담자의 불편함을 해소해주고 상담내용을 보호한다.

특히 직접적인 대면이나 전화 상담이 어려운 피해자를 위해 행정포털에 사이버 고충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성희롱 등 사안의 공정하고 전문적인 조사를 외부전문가와 함께 고충상담을 지원한다.

접수된 피해자에 대한 사실조사 결과에 따라 외부전문가가 포함된 고충심의위원회를 열고 성폭력 사안으로 확인된 가해자는 인사규정에 따라 엄중하게 처벌할 계획이다.

아울러 산하 공공기관 내에서 관리자 등의 성추행 등 사건이 발생할 경우 시 관리부서에서 사실조사 및 가해자 처벌, 재발방지대책 수립까지 지휘 감독을 강화하고 기관의 경영평가에 반영하는 등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문화·예술계를 비롯한 학교 등 각계각층에서 진행되고 있는 미투운동 참여자와 피해자 보호를 위해서 부산시가 지원하는 성폭력상담소, 해바라기센터 등과 연계해 신고접수, 상담, 치료, 가해자에 대한 처벌 등의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미투 운동이 우리 사회의 성 차별적인 구조와 체질을 개선하고, 직장 내 구성원들이 상호 존중하며 조화롭게 생활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공공부문에서 먼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