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개령면새마을협의회 재활용품 수집 활동
마을청소도 하고, 흩어진 자원도 모으고. 일석이조!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21 15:04:32
[김천타임뉴스=이승근]김천시 개령면새마을협의회(회장 서상철, 부녀회장 여향연)는 20일, 재활용품 수집 활동을 전개했다.

새봄을 맞이하여 주변 환경 가꾸기의 일환으로 전개된 이 행사는 16개 마을에서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 주관으로 마을 안팎 대청소 및 가정에서 모아둔 재활용품 수집을 했다. 

마을마다 모은 재활용품은 다시 종류별로 분류하여 재활용 선별장으로 운반했다, 

매각 수익금은 연말 이웃돕기에 쓰여질 예정이다.

서상철 협의회장과 여향연 부녀회장은 “지나치면 쓸모없는 그냥 쓰레기일 뿐인데 우리들의 손을 거치니 이렇게 재활용 자원의 씨앗이 되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여기까지지만 선별작업 등을 거친 후 소중한 자원으로 거듭날 것이다. 

이번 재활용품 수집활동과 마을 대청소를 하면서 깨끗한 모습으로 새 봄을 맞이할 수 있어 기쁘다" 고 말했다.

김종철 개령면장은 “영농준비로 바쁜 와중에도 마을 재활용품 수집 활동에 힘을 모아주신 새마을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늘 지역을 위한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찾아내어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주위의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아끼지 않는 모습은 귀감이 되고 있다." 고 했다, 

김세운 김천시의회 부의장과 진기상 자치행정위원장도 회원들을 격려하며 새마을활동에 힘을 실어주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