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현안림동 지역사회보장協, 선진 사례 배우다
- 강릉시 교1동 우수사례 벤치마킹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3-20 22:33:33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 교현안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문흠)가 선진 사례를 배우고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20일 비교견학에 나섰다.

지난 1월 새로 출범한 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강릉시 교1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교류를 강화하고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협의체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위원들은 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사업들과 우수사례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정보를 공유하며 협의체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교현안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홀로노인 안부확인 및 고른 영양소 공급을 위한 우유배달 사업과 아동 문화예술체험 지원 등을 실시하며 지역 내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행복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문흠 위원장은 “이번 견학은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우리 여건에 맞게 접목시킬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타 지역 협의체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할 계획"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