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원자력안전특별위원회, 국가사무 원자력 문제를 시민 감시영역으로 확대!
제237회 1차 본회의서 원자력안전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 발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20 18:46: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원자력안전특별위원회(위원장 조원휘, 더불어민주당, 유성구4)는 20일 시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지난 6차 특위 회의에서 채택한 ‘원자력안전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를 발표했다.

조원휘 위원장은 “시민이 원자력으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난해 1월 원자력안전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총 6차례 회의와 전문가 초청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2차례 한국원자력연구원을 현장 방문했다"고 말하고 특위 활동기간에 한국원자력연구원의 방사능폐기물 무단폐기 문제를 공론화하고, 파이로프로세싱 연구중단 및 원자력안전 종합대책 마련을 강하게 촉구했다.

특히 “올해 1월 제235회 임시회 기간 중 발생한 한국원자력연구원의 가연성폐기물처리시설 화재현장을 점검하여 정확한 진상조사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하는 원자력 정책 마련을 촉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고 그간 활동에 대해 발표했다.

아울러, 14개월 특위 활동의 최대 성과로“원자력 안전성 시민검증단구성과 원자력 안전조례 제정 및 원자력 안전 협약체결을 통해 국가사무였던 원자력 문제를 시민의 감시영역으로 확보하는데 기여한 점"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원자력 안전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신뢰도를 높이고 원자력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특위활동 기간 내내 열정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동료 특위 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원자력안전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를 마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