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무인항공 병해충 방제 협의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20 16:31:30
[
고령타임뉴스=이승근]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2018년도 무인항공 병해충 방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유관기관 방제 협의회를 3월 20일 고령군농산물유통센터(APC) 회의실에서 농업기술센터, 농협 및 관계 공무원들이 모인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작목별 방제기간 및 방제가격을 결정하고 전년도 방제사업 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지역동향 등을 분석하여 금년도 효율적인 방제방안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올해 7년차에 접어든 무인항공 방제는 농업용 무인헬기를 이용한 병해충 방제기술로 벼, 마늘, 양파, 감자 등 고령군 주요작물의 방제를 주도하고 있으며, 농가 노동력과 경영비 절감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장은 “금년 마늘, 양파 재배면적이 많이 늘어난 만큼 이에 대한 방제 수요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재배작물, 병해충 발생 정도를 고려해 적기에 공동방제를 실시하여 방제 효율을 극대화 하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