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뇌 똑똑! 치매건강교실 개강
치매가 있어도 행복한 구미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20 16:13:52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선산보건소(소장 소지형)는 치매를 진단받은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지기능강화 프로그램,「뇌 똑똑! 치매건강교실」을 3월 20일부터 운영한다.

「뇌 똑똑! 치매건강교실」은 ‘17년부터 선산보건소에서 운영하였는데 참여자의 호응도가 높아 올해부터는 프로그램 횟수를 늘려서 3월 20일부터 12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주 2회 총 78회 과정으로 곡물만다라, 뮤직쉐이커, 치매예방운동 등 미술, 감각, 회상, 운동, 음악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인지훈련프로그램을 교육한다.

경증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인지훈련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뇌기능을 다양하게 활동하게 하며 다른 사람과 긍정적으로 상호교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경증치매환자의 인지기능을 보존시키는 효과뿐만 아니라 성취감을 주어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선산보건소에서는 관내 17개소의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를 예방하는 인지훈련프로그램인 ‘우리마을 예쁜 치매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상자의 97%가 만족도를 나타내는 등 긍적적인 결과를 얻고 있다.

소지형 선산보건소장은 “치매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뇌를 자극하고 기억력을 증진시킴으로써 치매환자 및 가족들의 정서적 지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