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제로(0)"예천을 외친다!예천교육청,학교폭력예방 학교폭력책임교사 연수 실시!
-학교폭없는 예천 학교 실현 강조-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3-20 15:22:44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20일 오후2시 3층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부장 및 학교폭력 전담 교사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학교폭력책임교사 연수'를 개최했다.

예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전담 이광호 장학사의 사회로 이백효 교육장 인사,김현국 교육지원과장의 인사와 함께 교육청 학생상담 직원 소개와 경북도 교육청 이용택 장학사의 학교폭력에 관한 강의 및 질의 응답시간을 가짐으로 연수회를 모두 마쳤다.

이광호 장학사

이백효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과거의 학교폭력과 지금의 학교폭력의 사례를 설명하면서 "지금 우리 학생과 학부모들은 과거의 학생,학부모가 아니다.담당 선생님들은 물론이고 학생,학부모,교직원 모두가 서로 소통하며 배려하는 마음가짐으로 교내에서 사건,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한다.누구보다도 학생부장 선생님의 수고를 잘아는 만큼 최대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이백효 교육장

또한 김현국 교육지원과장은 "여기에 계신 분들은 어느누구도 쉽게 맡을 수 없는 자리를 맡고 있음을 안다.우리 예천의 모든 학교가 학교폭력 제로(0)의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라며 우리 교육청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인사 했다.

김현국 교육지원과장

한편 이날 강의를 맡은 경북도교육청 학생생활과 이용택 장학사는 쉽고 재미있는 강의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많은 갈등을 어떻게 풀어가야 할지를 가장 교육적인 방법을 강의함으로서 연수에 참가한 모든 교사들이 "오늘연수를 통해 생활지도의 대안을 찾은 것 같고, 공부를 좀 더 하여 학교현장에서 적용해서 폭력없는 학교를 반드시 만들어 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택 경북교육청 학생생활과 장학사

예천교육청 이광호 장학사는 "이번 연수는 학생생활지도 및 학교 폭력 예방 및 학폭제로의 예천교육의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일어날 것이다"가고 말했다.

예천교육청 상담교사 소개
이백효 교육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