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년창업자 거주시설 지원… 월 임대로 20만원 수준
광주도시공사‧광주테크노파크와 ‘청년창업지원주택 운영 업무협약’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3-20 11:36:33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시가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거주시설을 지원한다.

청년 창업 환경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는 광주시는 지난19일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광주도시공사, 광주테크노파크 등과 ‘청년창업자 거주지원시설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년창업지원주택은 광주시가 청년들에게 창업 꿈터를 제공하고자 북구 용봉동의 노후주택을 리모델링해 마련한 공간으로, 오는 28일까지 첫 입주 청년(예비)창업가를 모집한다.

공급 규모는 개인사무실 겸 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주택(전용면적 53~61㎡) 7호다. 

지원주택에는 입주 기업간 협업할 수 있는 회의공간과 교류·소통이 가능한 창업지원시설도 들어선다.

입주 대상은 모집 공고일을 기준으로 광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39세 이하의 3년 이내 초기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다. 

또 무주택 세대구성원 및 소득기준 등의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청년창업지원주택 임대보증금은 평균 400만원선이며, 월 임대료는 20만원 내외다. 

최초 계약기간은 2년이며 입주연장 심사를 거쳐 1회(2년)에 한해 재계약을 할 수 있다.

광주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각 기관은 협업을 실시, 청년창업지원주택이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지원한다.

윤장현 시장은 “창업이 성공하기까지는 기술 지원 등 여러 손길이 필요하다"며 “광주청년들이 아이템을 활성화하고 전국 청년창업가들이 광주로 몰려오는 분위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