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무연고 노후·위험간판 철거 나선다
시 홈페이지 공고란·해당 읍면동 4월 30일까지 철거 신청 받아 진행
이연희 | 기사입력 2018-03-19 13:11:32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군산시가 점포폐업이나 이전 등으로 간판을 철거해야 하나 그대로 방치된 주인 없는 노후・위험간판을 신청 받아 철거에 나선다.

철거사업은 오는 20일부터 4월 30일까지 무연고 노후·위험간판에 대한 철거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군산시 홈페이지 공고란·해당 읍면동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해 건축경관과 광고물계나 해당 읍면동사무소에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축경관과(063-454-3612)로 문의하면 된다.

곽오훈 건축경관과장은 “이번 간판 철거가 도시미관 개선은 물론 강풍 등 재난에 대비해 안전사고를 줄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며 무연고 노후·위험간판 철거를 통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는 2016년부터 2017년까지 노후・위험간판이 산재해 있는 원도심 일원(월명동, 해신동, 중앙동, 삼학동, 흥남동, 신풍동 관할구역)을 대상으로 정비 사업을 펼쳐 109개소의 위험간판을 철거했고 올해 간판 철거사업(1차)은 군산시 전역을 대상으로 추진하며 5월 말까지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