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기관 평가, 최우수 4기관·우수 5기관 발표
1천만원 포상금 기관별 차등 지급, 최우수기관 유공공무원 표창 수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9 10:42:4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2월 교육행정 9기관(교육지원청 2기관, 직속 7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도 교육행정기관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 4기관, 우수 5기관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우수사례 발굴․확산을 통한 대전교육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매년 실시하며, 지난 2월 전문성과 교육경력을 갖춘 교육행정가와 대학교수 등 5명의 평가위원이 서류심사, 심층면담평가 등을 거쳐 최종 확정했다.

특히, 면담평가는 기관별 우수사례와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며 각 기관의 비전과 목표 달성을 위해 평가위원이 대안을 제시하고 컨설팅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평가 결과에 따라 1천만 원의 포상금을 기관별로 차등 지급하고, 최우수 평가기관의 유공공무원에게는 표창을 수여해 사기를 진작할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 신경수 기획조정관은 “이번 평가는 각 기관의 운영 현황 전반을 점검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맞춤식 학교현장지원, 수요자 중심의 교육행정서비스 제공 등 4차산업혁명에 걸맞는 교육행정기관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우수 기관

우수 기관

동부교육지원청

서부교육지원청

대전평생학습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보원

한밭교육박물관

대전학생해양수련원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