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지 않고 찾아 갑니다
- 충주 칠금금릉동, 복지통장 운영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3-19 08:21:31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 칠금금릉동이 복지통장을 운영한다.

복지통장은 발로 뛰며 어려운 주민을 샅샅이 발굴해 주민센터와 연계하는 역할을 한다.

동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생계 위기가정을 신속히 지원하기 위해 ‘깨끗한 동네 다정한 이웃’의 동 비전 실현의 일환으로 올해 신규사업으로 복지통장을 운영키로 했다.

복지통장은 45명의 통장들이 맡는다. 이와 관련 동은 최근 복지통장 위촉식을 갖고 복지통장 명함과 홍보용 수첩을 전달했다.

복지통장 명함에는 ‘도움을 기다리는 가정을 찾아주세요’문구와 함께 통장과 주민센터의 연락처가 적혀 있으며, 홍보용 수첩에는 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 담당자 연락처가 기재돼 있다.

동은 이날 복지통장들이 명실상부한 복지통장으로서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복지 발굴에 관한 역할 교육도 실시했다.

동은 지역주민과 가장 밀접한 통장들의 복지기능을 강화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기존 수급자에 대한 복지지원 기능도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기홍 칠금금릉동장은 “복지통장은 앞으로 우리동 복지의 파수꾼 역할을 하는 만큼 활동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