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 두메마을 주민들이 허태정 대전시장 예비후보에게 고마워 한 사연은?
17일 ‘1박2일 허태정 in 대덕’ 펼쳐… 유성구 바른유성찬 얽힌 고마운 사연 털어놔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8 18:44: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 미호동 두메마을 주민들이 대전시장에 출마한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에게 가슴 깊이 간직했던 고마운 사연을 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두메마을 주민들이 전한 고마움은 허태정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17일 대덕구 현장에서 진행한 원도심 프로젝트 ‘1박2일! 허태정 in 대덕- 봄, 대덕구에 부는 행복바람’을 통해서 알려지게 됐다.

두메마을 주민들은 이날 오후 7시 30분쯤 1박을 위해 두메마을 생태체험마을을 찾은 허태정 대전시장 예비후보와 간담회를 하는 중 허 예비후보가 유성구청장 시절 로컬푸드 브랜드 바른유성찬 구매지역을 대전 전 지역으로 확대해 자신들이 수확한 농산물을 전량 매입한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대청호물둘레협동조합 이성희 대표는 “우리 협동조합에서 매실과 감자를 수확했는데 정작 대덕구엔 판로가 없어 막막하던 차에 유성구에서 운영하던 바른유성찬에서 로컬푸드 농산물 구매지역을 대전 전지역으로 확대하며 우리 농산물 전량을 구매해줘 어려움을 덜었다"며 “농산물 구매가 1회성에 그친 것이 아니라 구매 후 유성구청 직원들을 보내 다른 농산물이 있는지 검수해 가는 등 지속적인 지원이 있어 당시 허태정 청장에게 감동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유성구의 행정을 경험해 본 뒤 너무 좋아 당시 유성구로 이사를 갈까 생각했지만 허태정 청장이 대전시장에 출마한다는 소리를 듣고 굳이 이사 가지 않아도 되겠다고 판단, 열심히 농사를 짓고 있다"면서 “허태정 예비후보가 대전시장이 되면 아마도 이런 좋은 일이 더욱 많아질 것 같다"고 말해 호응을 얻었다.

앞서 허태정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대청호 오전 10시 대청호길 로하스공원을 가족들과 찾아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을 만난 뒤, 오후 2시엔 한남대로 이동해 한남대 대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대학생들은 취업난 등 청년들의 일자리 어려움과 함께 문화적공간이 부족하다는 점 등을 토로했으며, 허태정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청년창업 등 일자리에 관한 문제와 사회적 진출에 필요한 지원문제를 깊이 고민하고 있음을 밝히고 지방분권의 중요성 이야기하며 청년들이 정치에도 관심을 갖고 직접 정치진출도 꿈꾸어보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중구에 이어 진행된 ‘1박2일! 허태정 in 대덕’은 대덕에서 1박을 하며 지역민들을 만나고 현장에서 지역민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봄으로써 원도심 활성 및 대전 동서간 균형발전 방안을 찾기 위한 행보다.

앞서 지난 2일 진행된 ‘1박2일! 허태정 in 중구’에서는 원도심 문화예술가와 청년사회적기업인 등을 만나 원도심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제안 등을 경청했으며, 대흥동에 있는 게스트하우스 ‘하늘정원’에서 1박을 하며 대전을 찾은 타지역 청년들이 본 대전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다.

허태정 대전시장 예비후보 ‘더행복캠’은 현장에서 제안된 요구사항이나 아이디어 등을 모아 앞으로 나올 정책으로 다듬어 공약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충남 예산 출신으로 대성고, 충남대 철학과를 나와 2003년 노무현정부 청와대 행정관, 2005년 과학기술부총리 정책보좌관, 2006년 대전참여연대 사회문제연구소 이사, 2006년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 복지센터 소장 등 다양한 행정 및 정치경험을 쌓았다. 이어 유성구청장에 도전 2010년과 2014년 내리 승리하며 8년 간 제11대 유성구청장과 제12대 유성구청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2월 지난 20여 년간 쌓아 온 정치력과 행정력을 바탕으로 대전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