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면, 산불예방을 위한 경로당 순회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17 17:17:4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증산면(면장 엄수영)에서는 본격적인 산불예방활동을 앞두고 지역주민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3월 16일부터 증산면 16개 경로당에서 산불순회교육을 실시하여 산불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산불예방 대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교육내용으로 산림보호와 산불예방의 필요성, 산불발생시 신고 및 대처요령과 신속한 초동진화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지역주민 모두가 산불감시자가 되어 증산면에서 단 한건의 산불이 발생되지 않도록 모두가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면사무소 차량에 산불진압 호스와 산불기계화장비를 탑재하고 갈퀴와 등짐펌프를 재점검하고 유사시를 대비하여 기계화훈련을 실시하는 등 산불예방활동에 전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엄수영 증산면장은 3~4월은 산불발생 위험빈도가 가장 높은 시기로 산과 연접한 지역에서는 절대로 농산폐기물을 소각하지 말고 산불 발생시 면사무소나 소방서 또는 산불감시원에게 즉시 신고해 주시고 초동진압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