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용암면, 제 73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17 11:19:55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 용암면(면장 김기수)은 제 73회 식목일을 기념하여 16일 금요일, 용암면사무소 전정에서“나무나누어주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산림조합장, 마을이장 및 주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 온 대봉감과 최근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아로니아를 배부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용암면은 제73회 식목일을 기념하여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고혈압 예방과 노화방지에 좋은 대봉감 322본과 시력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아로니아 367본 등 총 689본을 면민들에게 세대별로 2본씩 배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무 심는 방법뿐만 아니라 나무가꾸기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산림환경 조성과 환경보전에 대한 면민들의 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수 용암면장은 “나무가꾸기를 통해 풍요로운 산림 환경을 조성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나아가 가족들이 함께 나무를 가꾸며 가정의 사랑과 화합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우리의 후손들에게도 푸른 산림유산을 물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