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공무원 산불 자율진화대 맞춤형 교육 실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3-16 23:10:53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산불 자율진화대원 45명과 읍면동 산업팀장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산불전문교육 강사를 초빙하고 산불예방과 진화에 대한 기초지식, 대처요령 등 이론교육과 함께 진화장비 사용법, 진화 기계화시스템 운용방법 등의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지난달 1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 운영 중인 공무원 산불 자율진화대는 평상시에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다 중형이상의 산불 확산 시에 현장에 투입된다.

특히 구성과정에서 시청공무원노동조합의 홍보와 적극적인 협조로 진화대원 전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이완섭 시장은 교육을 마친 후 대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발생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라며 “산불 없는 서산시를 만들어가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 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