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하고 존중하자!' 예천교육지원청,'2018 특수교육 운영계획 담당자 연수 실시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교사가 되어야-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3-16 20:44:23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교육지원청(이백효 교육장)은 16일 오후3시 3층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업무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18년 특수교육 운영계획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백효 예천교육장

연수회에 앞서 지난 1일자로 부임한 이백효 교육장과 김현국 교육지원과장의 소개와 인사가 있은 후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와 함께 2018학년도 예천 특수교육 운영과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연수회가 진행됐다.

김현국 예천교육지원과장

예천교육청 이백효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교육장의 화랑교육원 근무 시절 경험한 시각장애체험을 통해 느꼈던 마음을 이야기 하면서 '특수교육의 소중함'을 우리 모두가 알고 '이해하고 존중'하는 특수교사로서 거듭나기를 당부했다.

또한,이날 참석한 모든 연수자들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교육적 지원과 교육과정 통합을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협력적 자문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예천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장명중 장학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 담당 교원 및 전문직 종사자뿐 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관련 전문가들이 특수교육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실제적인 교육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일이 더 많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