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대한민국연극제, 대전 경연일정 확정
많은 연극인과 시민들이 즐기는 축제 만들 것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5 17:41: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지난 14일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대전 사업설명회 및 경연추첨이 대전예술가의 집 다목적 회의실에서 열려 전국 16개 시·도 대표팀들의 경연 일정이 확정됐다.

행사에는 현 대전광역시장 권한대행 이재관 행정부시장을 대신하여 김택수 정무부시장이 참석하였고, 대한민국연극제 조직위원장인 (사)한국연극협회 정대경 이사장, 각 지회대표 외 시청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식순에 따라 인사말 및 환영사에 이어 사업설명회 후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 경연일정 추첨이 이루어졌다.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 대회장인 대전광역시장을 대신해 김택수 정무부시장은 “이번 대한민국연극제의 슬로건(설레다, 취하다, 빠지다, 감동 속으로) 처럼 설레게 만들어보자"고 환영사를 전했다.

사업 설명회는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의 개요를 시작으로 이번 연극제의 상징 – 슬로건과 엠블럼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번 연극제의 슬로건은 시민공모전을 통하여 선정된 것으로 ‘설레다, 취하다, 빠지다, 감동 속으로!’ 이다. 연극제에 많은 연극인들과 시민들이 연극예술로 가슴 설레고, 흥에 취하고, 맛에 빠져 감동으로 통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엠블럼은 시민과 함께 하는 즐거운 축제임을 형성화하고 심볼 속에 숫자 ‘3’을 함께 표현하여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임을 부각시켰다.

이어 각 분야별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현재 어떤 방안으로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경과보고가 이어졌다.

사업설명회가 진행된 후 각 지회별로 순서에 따라 경연일정 추첨이 이루어졌다. 경연추첨은 뽑기로 진행됐으며, 홀수일에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 짝수일에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경연공연이 이루어진다.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 조직위원장인 (사)한국연극협회 정대경 이사장은 ‘현재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는 연극인들이 이번 대회로 힘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 복영한 집행위원장은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대전에 함께하는 많은 연극인들과 시민들이 ‘편하고 신나게 즐기다 간다’라는 생각이 드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는 16개 시·도가 경연에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연극축제로 현재 각 지역별로 대표팀을 뽑기 위한 예선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선발된 대표팀은 대한민국연극제에 지역대표로 참여하여 대통령상을 두고 경연을 펼치게 된다.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 집행위원회가 경연과 다양한 행사 준비를 진행하며 홍보에 힘쓰고 있다.

또한 이번 연극제는 배우 이순재와 배우 박해미가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는 올해부터 통일된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지속적으로 일정과 행사에 관해 업로드를 할 계획이며, 홈페이지가 구축된 후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대전에 관한 사항은 ‘www.kft365.org’로 확인하면 된다.

경연일정표

일정

경연팀

6월 15일(금)

개막식

6월 16일(토)

해외초청공연 - 스페인

6월 17일(일)

충북(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

6월 18일(월)

전북(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6월 19일(화)

경남(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

6월 20일(수)

울산(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6월 21일(목)

인천(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

6월 22일(금)

광주(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6월 23일(토)

제주(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

6월 24일(일)

서울(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6월 25일(월)

충남(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

6월 26일(화)

전남(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6월 27일(수)

대구(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

6월 28일(목)

부산(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6월 29일(금)

경기(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

6월 30일(토)

강원(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7월 01일(일)

경북(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

7월 02일(월)

대전(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폐막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