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농가의 최대 관심사! 샤인머스켓 재배기술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15 16:36:48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는 3월 15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포도 재배농가 25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포도농가의 최대 관심사인 샤인머스켓 재배기술을 골자로 하면서도 기존 캠벨얼리 품종 재배와 다른 점을 중점적으로 강의한다.

 이외에도 맛있고 향기로운 포도를 생산하는 재배관리기술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15일 교육에서는 250명을 대상으로 샤인머스켓 재배기술 1부를 진행했다, 

4월 5일 교육에서도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부를 진행한다. 1부와 2부로 교육 내용을 세분화해 각 시기에 맞는 맞춤형 영농기술을 제공한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개회사에서 “샤인머스켓 주산지 명성에 걸맞게 샤인머스켓이 상주 대표 수출 품목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포도 농가가 교육에 참가해 포도 상품성 향상에 박차를 가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