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평화상 수상자 존번 델라웨어대학 석좌교수, 인권·평화 ‘큰관심’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3-15 14:48:57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지난 2007년 노벨평화상 수상자이자 세계적인 에너지 석학 존번 미국 델라웨어대학 석좌교수가 광주시의 인권과 환경 정책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윤장현 시장, 노벨평화상 수상자 존번 델라웨어대학 석좌교수과 환담 (사진:광주시)
존번 교수는 지난 14일 오후 광주를 방문하여 “인권과 환경은 밀접한 연관성을 갖고 있다"며 “신재생에너지의 지속가능한 환경도 모든 사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존번 교수는 윤장현 시장을 통해 광주의 인권정책과 친환경자동차산업‧에너지신산업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신재생에너지를 연구하는 학자로서 광주의 여러 변화가 인권, 환경, 평화 등과 융합되어 인상적이다"고 말했다.

그는 “광주를 세 번째 방문했는데, 올 때마다 역동적인 변화를 눈으로 확인하게 된다"며 “행정과 학계, 전문가 그룹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이 상생을 위해 협업하는 시스템이 도시발전의 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존번 교수는 이날 광주시청 무등홀에서 열린 ‘제75회 빛고을 아카데미’ 강사로 초청되어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관련 동향과 전망’을 주제로 강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