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민심 무시한 대구취수원 구미이전 정치운명 걸겠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14 16:44:52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자유한국당 구미시장 예비후보로는 처음으로 허복 예비후보가 43만 구미시민의 뜻에 반하는 대구 취수원 구미이전은 용납할 수 없다는 입장을 표명했다고 선거사무소 측이 밝혔다.

또 지난 달 19일 구미상공회의소 등이 성명을 통해 대구취수원 구미이전에 대한 자유한국당 소속 정치인들이 어떤 자세를 취할지를 지켜볼 것이라는 데 대한 화답의 일환이라고도 덧붙였다.

현장에서 만난 선산지역 주민들과 기업인들이 대구취수원 구미이전이 구체화될 경우 재산권과 기업경영에 막대한 손실을 가져올 수 있다는 심각한 우려를 하고 있다고 밝힌 허복 예비후보는 “43만 구미시민의 재산권을 지키고, 구미의 젖줄인 구미공단의 재도약을 위해 대구취수원 구미이전이 정치논리로 악용되어선 안된다"고 주장했다.

허 후보는 특히 “고순도 공업용수를 기업체에게 제공해 구미공단을 활성화해도 역부족인 상황에서 대구 취수원 구미이전이 기정사실화되면 엄청난 악재가 될 수밖에 없다"면서 구미민심에 반하는 취수원 이전을 반대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대구취수원 구미이전 문제는 2011년 7월 한국 개발연구원의 ‘취수원 구미이전 사업 비용편익 분석 결과 '경제성 없음'으로 이미 결론이 나면서 일단락된 사안이라고 밝힌 허 후보는 “ 시민들의 안전을 담보로 정치적 이익만을 추구해서는 안된다"고 거듭 밝혔다.

특히 “백승주▪장석춘 양 국회의원도 지금까지 구미 지역민의 민심을 최우선적으로 따라 왔으며, 앞으로도 변함이 없을 것이다. 지역민의 의사에 반하는 취수원 구미이전은 결단코 용납할 수 없음을 밝힌다"고 천명한 사실을 환기시킨 허 후보는 “대구시 더불어민주당 모 국회의원이 취수원 이전과 구미 5공단 분양을 연계시켜 구미시 숙원사업에 서슴없이 재를 뿌리고 있는 것이 더 큰 문제"라면서 “구미시장 후보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취수원 이전 문제에 정치 논리나 힘의 논리가 개입된다면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맞서 싸우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한편 허 후보는 “구미시민의 심부름꾼인 시장은 시민의 희노애락과 함께해야 하는 것이 의무"라면서 “시민에게는 겸손하고 친근한 ‘부드러운 서민 시장’ 구미의 경제 도약을 위해서는 강철같은 투지로 전면에 나서는 ‘강철같은 경제 시장’의 신념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천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