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대, 주부대학 운영 활성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4 15:35:3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합동군사대학교(총장 육군소장 조한규, 이하 합동대)는 14일 자운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합동대 학생장교, 외국군 수탁생, 교직원들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2018년 주부대학’ 제1차 강좌를 시작했다.

합동군사대학교 주부대학은 부대 소속 군인 가족들의 여가 활용과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되고 있다. 주부대학은 과거 1976년 육군대학에서 가족 대상 교양강좌로 처음 시작하여 운영하던 것을 2013년 합동대 창설과 함께 합동군사대학교에서 주부대학으로 확대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되었다.

2018년 합동대 주부대학은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설문조사를 통해 희망하는 분야를 선정하였다. 가족들은 특히 자녀교육, 경제교육, 건강관리, 생활의 지혜 등에 대한 교육을 희망하고 있어 주부대학에서 이에 대한 맞춤식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월 1회 사계 전문가를 초빙하여 전문 지식을 제공하며, 11월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합동군사대학교 아파트 인근에 위치한 대전자운초등학교(학교장 성지형)에서는 교육 참가자들의 이동 편의성과 부대 출입의 불편함 해소 차원에서 자운초교 시청각실을 주부대학 교육장소로 제공해주는 지원을 했다.

14일 진행된 1차 강좌에는 김현미 나사렛대 교수(유아교육학 박사)를 초빙하여 ‘인성이 곧 실력인 시대의 아이들’이란 주제로 강의하였다. 김현미 교수는 강좌를 통해 “아이들을 잘 키우는 것보다 성공하는 아이로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쟁학습이 아닌 협동학습을 중시해야하며, 입시를 위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창의력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주부대학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자녀를 위한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이번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의 소감을 밝혔다.

주부대학 교양강좌에 참여한 교직원 가족 이경미씨는 “부대에서 가족들을 위해 주부대학을 운영해 준데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 주부대학을 통해 자녀를 올바르게 양육하려면 부모가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자녀들을 대해야 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말하며 “매달 있는 주부대학에 꾸준히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합동군사대학교는 올 해부터 월 2회 교직원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토론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소통과 공유의 시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계전문가를 초빙하여 다양한 분야의 폭넓은 지식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합동군사대학교(JFMU)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