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체육의 초석 '2018 학교체육 기본방향' 전달 연수 실시!
-예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3-13 21:22:19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13일 오후3시30분 관내 초.중.고 체육담당 교사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학교체육 교육의 기본방향'전달 연수 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예천교육지원청 체육과 장명중 장학사의 사회로 이백효 교육장의 인사말에 이어 징징힉사의 2018년 학교체육 기본방향 전달 연수와 질의응답, 김현국 교육지원과장의 인사말을 끝으로 연수회를 마쳤다.

이백효 예천교육장

이날 이교육장은 교육장 본인도 체육을 전공한 체육인이라며 "학교체육교육의 내실화,초등 수영실기교육 및 생존수영 확대,여학생 체육활동 활성화등 학교체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잘 이해하고 일선 학교에서 심신이 조화로운 건강한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했다.

한편 연수를 마친 체육교사들은 전달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미래건강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학교 체육 활성화와 운동부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김현국 교육지원과장

또한 지난 1일자로 부임한 김현국 교육지원과장은 체육교사들과 첫 인사를 하고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체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이해하고 여러분 학교에서 체육시간과 여가시간을 즐겁고 활기차게 만들어 학생들이 운동의 참재미와 참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려 달라”고 당부했다.

장명중 장학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