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6회 세종시민대상 및 2018년 명예시민 후보자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3 13:06:36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지역사회 발전과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 및 시정발전을 위해 노력해 준 각계 인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하여 ‘제6회 세종특별자치시 시민대상’과 ‘2018년 명예시민’ 수상 후보자를 추천·접수 받는다.

‘세종시민대상’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접수는 26일부터 4월 20일까지이다.

자격요건은 각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공고일 현재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특별공로상은 별도의 거주 제한이 없다.

후보자는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각 읍·면·동장, 20명 이상의 시민연서, 시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2018년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타 시·도 인사 등 세종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세종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인사를 대상으로 세종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다.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할 때는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등 공적 증빙서류를 세종시 자치행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오는 6월 중 최종 선정하며, 시상식은 오는 7월에 개최되는 ‘세종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덕중 자치행정과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일하며 세종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분들을 시민대상 수상자와 명예시민으로 모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과 제출 서식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지사항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