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NH농협나주시지부와 제휴카드 적립기금 전달식
이명신 | 기사입력 2018-03-13 13:00:08

[나주=타임뉴스]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빛가람동 일원에 조성된 공원텃밭 도시 농부 참여자를 이달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모집한다.
빛가람 공원텃밭은 도심 속 녹지 공간을 통한 시민의 정서적 안정과 주민 간의 소통문화 정착을 위해 혁신도시 내 총 4개소를 조성해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직접 땅을 갈고, 각종 채소를 파종에서부터 수확까지 텃밭농사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도시텃밭의 주 매력으로 꼽힌다.
나주시는 올해 △제1텃밭(빛가람동 536번지) 190구획, △제2텃밭(빛가람동 831번지) 52구획, △제3텃밭(빛가람동 864번지) 46구획, △제4텃밭(빛가람동 22-1번지) 62구획 등 총 350구획을 작년과 동일한 5만 원에 시민에게 분양할 예정으로 1인당 1구획(13㎡내외)을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텃밭 분양은 나주시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분양 희망자는 나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올해 텃밭 운영·관리 단체인 나주시4-H연합회 이메일(cs741@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공원텃밭은 오는 4월 초 개장이후 12월 10일까지 운영되며, 시는 텃밭 분양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텃밭 작물 모종과 호미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나주시는 지난해 도시농부들의 요청에 따라 텃밭에 남아있는 돌을 골라내는 작업과 더불어 밭 흙을 채취하여 토양성분 분석을 실시했다.
분석 결과에 따라 유기질 퇴비와 석회, 토양 유용미생물을 투입 하는 등 도시농부를 위한 양질의 토양 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공원텃밭의 매력은 자신이 직접 가꾼 채소를 가정 식탁에서 맛볼 수 있는 점"이라며,“수확의 보람과 더불어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창구로서 도시 텃밭이 시민을 위한 정서적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나주시는 빛가람 공원텃밭 외에도‘도시농부교실’,‘직장인 원예교실’,‘실버세대 텃밭정원’,‘학교 텃밭 프로그램’등 도시농업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