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스마트 시티 입주민, 뿔났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2 17:56: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 도룡동 스마트 시티 입주민들이 계속해서 늘어나는 오피스텔의 건축을 막기 위해 유성구를 상대로 건축 허가 취하 행정 소송을 했다.

현재 스마트 시티 주변에 3개의 오피스텔이 올라가는 것에 대해 유성구가 건축 허가를 남발하고, 연구 단지에는 오피스텔 건축을 제한하면서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이유이다.

12일 스마트 시티 입주자 대표 회의에 따르면 상업 부지에 오피스텔 건축이 가능하도록 건설사에 부당이득과 특혜를 줬다고 유성구청을 상대로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입주자들은 현재 스마트 시티에는 출구가 2개 밖에 없어 화재 발생 시 소방차의 접근이 어려워 대형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과 함께, 오피스텔 건축 후 인근 대전 컨벤션 센터 등 차량이 겹치게 돼 교통난이 우려된다고 토로했다.

한편 스마트 시티 주변 오피스텔 건축은 대보건설·신태양건설·KCC건설 등 각각 공사를 2019~2020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른 공사 소음과 분진으로 스마트 시티 입주자들은 “민원을 제기했지만 대전시와 유성구 공무원들은 주민들의 말은 듣지 않는다"며, “오히려 한 건설사는 안전에 신경을 쓰지 않아 위험은 주민의 몫"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