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쓰레기 배출은 이렇게...배출시간 준수 및 종량제봉투 사용 생활화 당부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3-12 09:36:11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가 쓰레기 배출시간을 준수하고 종량제봉투 사용을 생활화 해줄 것을 당부했다.

쓰레기 배출 시 불에 타는 폐기물은 흰색 가연성 종량제봉투, 불에 타지 않는 폐기물은 녹색 PP마대에 담아 입구를 꼭 묶어야 한다.

배출은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해가진 후부터 밤 12시까지 내 집 앞, 내 점포 앞 또는 지정된 장소에 하면 되며, 특히 토요일 오후부터 일요일 오전은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위해 배출을 자제해야 한다.

음식물은 음식물류 폐기물 전용봉투 또는 전용 수거용기에 납부필증(칩)을 부착 후 배출하면 된다.

재활용 가능자원은 품목별로 끈으로 묶거나 투명봉투에 담아 배출하고, 폐형광등은 깨지지 않게 잘 다뤄 주민센터 전용수거함으로 배출하면 되며 폐건전지, 종이팩을 모아 읍면동사무소로 가져가면 새건전지, 화장지로 교환도 해 준다.

한편, 대형 폐가전제품은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1599-0903)에 연락하면 무상 수거하며, 가구와 같은 대형폐기물의 경우 읍면은 해당 읍면사무소에 신고 후 스티커를 부착해 배출하며, 동지역은 클린센터(☏850-6991~4)로 예약 후 현금, 카드로 수수료를 납부하면 된다.

김상하 자원순환과장은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종량제 봉투를 생활화 하고 쓰레기 배출시간을 꼭 준수하는 성숙된 시민의식을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