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제73회 식목일날 선남면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10 12:09:43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 선남면(면장 김건석)은 제73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나무심기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 산불예방 등을 홍보하기 위해 03. 09(금) 면사무소 전정에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가정 한 나무 가꾸기의 일환으로 왕살구 674본, 대봉 362본 등 총 1,036본을 주민들에게 나누어 주며 나무 심는 방법 및 요령 등을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통·화합하는 장의 역할을 하며 기후변화에 대응한 녹색성장 기반조성에 기여도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김건석 선남면장은 “면민들이 직접 나무를 심고 수확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지역민들이 적극 동참해주시고, 봄철 산불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을 감안하여 불법 쓰레기 소각은 자제하고 논·밭두렁 태우지 않기 등 면민 모두가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여야한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