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노욱 봉화군수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 참가!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3-10 07:13:22

[봉화타임뉴스=송용만기자]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8~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참가 중이다.

봉화군에서는 예비 사회적 기업인 ‘사회복지법인 봉화하눌’과 새마을일자리경제과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하여,장애인 취업지원, 재활지원사업 등의 봉화군의 장애인 복지증진과 안정적인 일자리창출 정책을 알리는 ‘장애인 일자리정책 홍보관’과 봉화군의 지역농특산물을 전시하는 ‘봉화군 특산물 홍보관’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봉화하눌에서는 주 생산품인 생표고버섯, 건표고버섯 등의 제품을 판매, 시식 행사를 가지며 특산물 홍보관에서는 봉화블루베리, 솔마루와인, 산야초효소 등 전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시음행사를 통해 봉화를 알린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봉화군의 일자리정책을 소개함은 물론, 봉화의 특산물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라며 “다른 공공기관과 자치단체의 지역일자리창출 정책을 공유하여 봉화군의 지역 발전과 경제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와 행정안전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하며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 240여 기관이 참여하여, 각종 일자리 정책을 소개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보다 나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본 행사인 일자리정책 홍보관 운영 외에도 네트워크 마당,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사례 발표회와 시상식, 일자리 토크콘서트 등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마련됐으며 지방공공기관 채용박람회에서는 면접강좌,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취업준비생이나 구직자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