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대덕구 구청장 전략공천으로 승부?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09 19:48:0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자유한국당이 대전 대덕구 구청장의 후보를 전략공천 한다는 설이 강한 설득력을 얻고 있다.

자유한국당 정용기 국회의원 보좌관인 최충규 전 대덕구의회 의장이 지난 8일 대전 대덕구의 한 식당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대전 대덕구 당협 부위원장단 정례회에서 대덕구청장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최충규 보좌관은 “보수의 분열을 막고 지방선거의 승리를 위해 불출마를 결정했다"며 “앞으로의 계획은 당협 위원장에게 맡기겠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대덕구 당협위원장인 정용기 국회의원은 “고맙고 감사하다"며 “대덕구의 승리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면서 이날 참석한 사람들은 “대덕구의 맏형이 큰 결정을 해줬다", “지금은 경선을 할 때가 아니라 단합이 필요하다", “개인의 영달이 아닌 당을 위한 결정에 박수를 보낸다"등의 의견을 내며 전략공천에 힘을 더했다.

한편 최충규 보좌관은 9일 지인들에게 문자로 대덕구청장 불출마를 알리며 다음주에 공식석상에서 불출마 선언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