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빗내농악 정기교육 개강
악기반 개설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 제공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08 16:27:30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는 3월 19일(월)부터 『2018년도 제48기 빗내농악 정기교육』을 개강한다. 금릉빗내농악(경상북도 무형문화재 제8호)의 체계적인 전승보급과 계승발전을 위해 2003년부터 꾸준히 실시한 정기교육이 벌써 48기를 맞이했다.

이번 정기교육은 3월 19일부터 6월 9일까지 실시하며, <꽹과리>과정‧<장구/소고>과정‧<12마당>과정 총 3과정을 개설한다.

<꽹과리>과정(화,수요일 저녁7시~9시)은 빗내농악 가락의 중심이 되는 꽹과리 연주법 및 빗내농악 기초과정을 배우고, <장구/소고>과정(금,토요일 저녁7시~9시)은 빗내농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장구와 소고 연주법 및 빗내농악 기초과정을 배운다. <12마당>과정은 빗내농악 기초과정을 이수 하였거나 동급수준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악기별 특화 과정을 신설하여 악기별 특화 교육을 바라는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였으며, 강사는 빗내농악 전수과정을 이수한 빗내농악보존회원들로 구성하여 교육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빗내농악 전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우락 새마을문화관광과장은 “우리의 전통농악인 빗내농악 정기교육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빗내농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지역의 자랑스러운 전통문화를 계승․보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48기 정기교육은 3월 16일까지 과정당 20명을 정원으로 모집 중에 있으며, 초등학생부터 일반 시민까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