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경찰서, DNA 분석으로 불법체류 중국인 뺑소니범 검거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3-08 14:17:43
불법체류 중국인 과학적 분석으로 35개월 만에 해결

타임뉴스=김민정문경경찰서(서장 박명수)는 지난 2014. 9. 10. 중부내륙고속도로에서 발생한 뺑소니 사고를 35개월 만에 담배꽁초 하나로 과학적 분석(DNA)을 통해 불법체류 중국인을 2018. 2월 말경에 검거했다.

사진= 문경경찰서 전경

이번 사고는 피의자가 고속도로 내에서 피해차량을 추돌한 후 차량을 버리고 도주한 사건으로 피해자는 당시 부상을 입은 사건이다

문경경찰서는 고속도로순찰대로부터 사건을 이첩받아 수사를 진행했다. 

차량을 대구시 북구 구암동에 있는 것을 확인하고 차량 내를 정밀 감식한바 말보루 담배꽁초 5점을 수거하여 국과수에 유전자형 검출 여부(DAN)를 수사 의뢰했다.

피의자는 불법체류 중국인으로 DNA 데이터베이스 자료가 없어 국과수에 등록한 후 35개월이 지난 후 DNA 자료가 일치한다는 통보를 받고 피의자를 특정범죄가중처벌에관한법률위반(도주치상), 도로교통법위반(사고후미조치), 도로교통법위반(무면허운전) 혐의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박명수 서장은 미제사건으로 남을 수 있는 불법체류 외국인 사건을 문경경찰의 세밀한 분석 및 과학적 분석(DNA) 수사를 통해 범인을 검거했다. 

앞으로 문경경찰은 작은 단서라도 놓치지 않고 끝까지 추적한다는 마음으로 수준 높은 치안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