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어린이 농업체험교실.. 내달 2일부터 주 2회 운영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3-08 09:28:52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어린이 농업체험교실 참여 신청을 받는다.

센터는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어린이들의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건강한 인성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농업체험교실을 마련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생활공예반·생활원예반·꼬마파브르반·꼬마장금이반 4개 과정으로 나눠 내달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주 2회 운영된다.

센터는 올해 2천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체험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생활공예반에서는 복숭아 비누 만들기·벽걸이 시계 만들기, 생활원예반은 미세먼지를 잡자·나만의 작은 정원, 꼬마파브르반은 누에야 우리 친구하자·신기한 곤충나라, 꼬마장금이반은 사과말이 꼬마김밥·애벌레 경단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대상은 6~7세 어린이로 센터는 회당 최대 40명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체험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은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0일까지 이메일(yeongmi07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