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DB 실무진 및 토고정부 인사 성주농산물유통센터 등 방문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07 16:35:57

[성주타임뉴스=이승근] 3월 7일,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실무진과 토고정부의 농업·가축·수자원부 차관, 대통령·총리실 고문 등 10여명이 새마을세계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새마을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성주군을 방문했다.

방문단은 도흥리 정보화마을의 현황에 대해 소개를 받고, ICT 융복합 기술을 활용해 운영중인 스마트팜 농장 및 참외선별장 시설 견학을 통해 농업정보화의 생생한 현장을 체험했다. 

또한, 성주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하여 시설을 둘러보고 참외 출하에서부터 포장, 유통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에 대하여 설명을 들었다.

토고 정부 관계자는 “지방에서 첨단농업기술을 통해 고수익을 올리는 모습을 보니 매우 놀랍고, 자국에도 하루빨리 이러한 기술이 도입되어 농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으며, “성주군을 방문 할 수 있게 도와주신 김항곤 군수님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성주군 방문을 매우 환영하며, 성주군 참외의 시장다변화를 위해 해외수출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니, 언젠가 아프리카에서도 성주참외를 만날 날이 있기를 고대한다"고 반가운 마음을 전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