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임신·출산·육아지원 가이드북 발간 눈길
조형태 | 기사입력 2018-03-07 08:04:31

경산타임뉴스=조형태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가 임신.출산, 육아.보육, 아동.청소년.교육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한 눈에 보는 임신.출산.육아지원 가이드북'을 발간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6일 경산시에 따르면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은 임신.출산지원, 육아.보육지원, 아동.청소년.교육지원, 표준예방접종 일정표, 임산부.영유아 의료기관 현황, 어린이집 현황, 도서관 현황 등 임신.출산.육아.교육에 도움이 될 만한 자료를 하나의 책자에 담은 것이기에 더욱 눈길을 끈다.

그동안에는 각 사업에 대한 홍보가 담당부서마다 각각 이뤄져 사업정보를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습득하기가 쉽지 않았다.

경산시는 이번 가이드북 발간을 통해 각 부서마다 이뤄지던 사업을 임신.출산육아.보육아동.청소년.교육 등 생애단계별로 분류하는 한편 표준예방접종 일정표, 임산부.영유아 의료기관 현황, 어린이집 현황, 도서관 현황 등을 함께 수록해 시민들이 한 눈에 필요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한 권에 담아낸 것이다.

최영조 시장은 "이번 가이드북 발간을 통해 시민들이 필요한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출산의 감동, 육아의 보람, 가족의 행복을 추구하는 여성친화도시 경산의 시민이라면 누구나 맞춤형 정보제공을 통해 충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발간된 가이드북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와 보건소, 새마을민원과에서 배부하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경산시홈페이지(www.gbgs.go.kr)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