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부산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건강실천 캠페인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3-06 22:13:53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건강한 부산 시민 행동 프로젝트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부산시민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타임뉴스=강민지기자] 부산시는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건강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6일 오후 2시 부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건강한 부산 시민 행동 프로젝트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부산시민 선포식을 마련했다.

이번 시민선포식은 서병수 부산시장, 백종헌 부산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부산일보 사장, 국제신문사장 등 시민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시는 올해를 ‘건강한 부산 시민 행동 프로젝트’ 원년의 해로 정하고,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범시민 건강생활실천 운동 ‘(술, 담배)끊고!, (소금, 설탕) 줄이고!, (다 함께) 운동하자!’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선포식은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사업설명 건강 폐해 동영상 상영 생활터 참여자들의 건강실천다짐 퍼포먼스(타임캡슐) 실천외침 순으로 진행됐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부산시민 건강지표가 낮지만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이 3가지만 지키면 좋아질 것"이라며 “모든 시민 각계각층의 확산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동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서병수 부산시장, 백종헌 부산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등 참가자들은 실천 다짐을 타임캡슐에 넣는 퍼포먼스를 했다. 퍼포먼스에 쓰인 타임캡슐은 1년간 시청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

선포식에 참여한 최혜선(28,여) 씨는 “사업 담당자로 참석했고 영양사 담당자이기 때문에 시민들의 BMI 수치를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