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산북면 무술년 소원 성취 달집 태우기 성황리 개최!
- 1,500여 명 참여, 액운 날리고 무사안녕 기원-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3-05 22:54:15

[문경타임뉴스=채석일]산북면 의용소방대(대장 윤동식)는 2일 산북보건지소 옆 금천변에서 『제13회 정월대보름 소원 성취 달집 태우기』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잊혀져 가는 우리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한 해 농사의 풍년, 문경시민의 소원이 이루어지길 기원하기 위해 산북면의용소방대가 매년 정월대보름날에 개최하여 올해 13회째를 맞이했다.

이날은 고윤환 문경시장, 최교일 국회의원, 김지현 문경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1,500여 명의 많은 시민들이 지역의 안녕과 각 가정의 행복을 기원했다.

식전 행사로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등 우리 전통놀이 체험행사와 함께 민요가수 공연이 펼쳐져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이어서 시민과 지역의 안녕을 기원하는 기원제와 달집 태우기가 펼쳐졌으며, 부대행사로 폭죽놀이를 즐기면서 부럼 깨물기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이 됐다.

윤동식 산북면의용소방대장은 “앞으로도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오늘 참석한 분들과 산북면민, 더 나아가 문경시민 모두가 다복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정월대보름에 개최되는 문경시의 대표적인 행사이니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우리 고유의 세시풍속을 즐기고 소원 성취 기원 및 시민들의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 발전시켜 나갔으면 좋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