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SNS작가단 35명 발대식 왕성한 활동 기대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3-05 08:16:59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 SNS가 올해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왕성한 활동이 기대된다.

충주시는 새로 구성된 SNS작가단이 최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올해 SNS작가단은 시민작가 23명, 공무원작가 12명 총 3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번 작가단에는 다양한 기관 블로그기자 활동경력은 물론 블로그 대회 및 문학상 수상자, 웹디자이너, 전현직 홍보회사 직원, 국어강사 등 출중한 능력을 갖춘 다양한 직업군이 포진하고 있다.

연령도 고3 수험생부터 80세 어르신까지 남녀노소를 아우르고 있어 앞으로 충주시 SNS를 통해 다양한 매력을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작가단 발대식은 SNS작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콘텐츠 교육에 이어 상호 노하우를 교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 앞서 SNS작가단은 지난 설 지역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지역 축제와 관광지를 소개하는가 하면 충주시 공식 페이스북은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소방안전활동 인증 이벤트도 실시해 호평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올해 충주시 SNS는 지역인물, 농특산물, 일상 등 우리동네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감성소통에 주력하면서도 영상, 이미지를 활용해 이제껏 없던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또한 “농산물, 평생학습, 건강 등 각 분야별로 산재한 온라인 페이지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온라인 행정홍보의 전문성과 접근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충주시는 시민소통과 시정홍보를 위해 2012년부터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2016년부터는 SNS작가단, B급 콘텐츠 등 차별화된 홍보전략으로 화제를 모으며 공공기관 중 이례적으로 ‘네이버 이달의 블로그’에 선정된 바 있다.

페이스북도 공공기관 4대 페이스북 별명을 얻는 등 최근까지도 전국 누리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