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청년목수학교 본격 추진.. 오는4일 입학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04 14:36:06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은 4일 청년목수학교 입학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 

청년목수학교는 지난 해 ‘경상북도 청년 창조오디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50백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은 사업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예비 청년목수들은 2월 시작된 목공 기초이론 교육을 바탕으로 3월부터는 소규모 가구, 인테리어 목수 등 실기과정에 들어가게 된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인문학목공소협동조합(이사장 정태원)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응용기술 습득을 위해서 특강과 선진지견학도 준비하고 있다.

청년목수학교는 청년목수라는 새로운 영역의 직업을 개척할 목수 20명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청년공동체 조직도 계획하고 있다. 

청년공동체가 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로 확대되어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칠곡군 관계자는 “불황으로 지역을 이탈하는 청년들이 많은 가운데, 새로운 도전을 하는 청년들이 마을공동체와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