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동익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등록,
첫 일정으로 중앙정부(기획재정부 예산실)에 구미 수출 국가 격려금 1조원 지원 요청”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04 10:05:21
더불어 민주당 채동익 구미시장 예비후보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기호 1번 더불어 민주당 채동익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2일 오전 9시, 구미시 선거관리위원회에 구미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그는 당일 오전 8시경 선산읍에 위치한 현충원을 방문하여 구미의 애국선열들께 참배를 한 후, 오전 9시 구미시 선관위에 도착, 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채 예비후보는 곧장 정부 세종청사 기획재정부를 찾아가서 구미의 현황을 설명하면서 ‘구미 수출 국가 격려금 1조원’을 중앙정부에 신청했다.

채 예비후보는 “저의 구미시장 예비 후보의 첫 행보는 시민들에게 제 공약을 지킨다는 의지를 보이고 구미에 반드시 필요하다는 절실한 마음으로 정부 세종청사 기획재정부를 찾아가 구미수출 격려금 1조원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채동익 예비후보는 “구미는 지난 2005년 이래 매년 300억 달러에 달하는 수출을 하였음에도 국가가 제대로 보상한 것이 없다. 

현재 구미의 경제 상황은 백척간두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피폐화되어있다"고 주장하며, “이 위기 상황을 돌파하고, 구미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서는 중앙정부의 수출 격려금 1조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는 중앙정부에서 그동안 고생한 구미시민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계속 구미시가 수출1번지로 거듭나게 할 수 있는 유일한 자산이 될 것이다"고 밝히며 중앙정부에 수출 격려금 1조원을 요청했다.

구미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채동익 구미시장 예비후보의 선거 사무소는 구미시 구미중앙로 42길 6 유호빌딩 201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선거사무소는 현수막을 걸고 본격적인 시장 예비후보서 각오를 다지며, 6•13지방선거 압승을 위해 출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