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출판기념회 대성황 성료.. 3선 도전의지 강력하게 피력
열린 예술제 방불, 차별화된 출판기념회 지평을 열었다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3-03 23:01:22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이완섭 서산시장이 3일 오후 2시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해뜨고 꽃피는 서산’출판기념회를 열고 6.13 지방선거 3선 도전의지를 다시 한 번 강력하게 피력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홍문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을 비롯해 충남도당위원장인 성일종 서산·태안 지역구 국회의원, 이인제 자유한국당 고문,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우종재 서산시의회 의장, 박태권 전 충청남도지사, 이희영 전 천안시장, 이석화 청양군수, 한상기 태안군수, 민승규 전 농촌진흥청장, 이건휘 지체장애인충남도협회장 등 전국 각지에서 각 분야 주요 인사들과 관내 각급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3,50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이완섭 시장은“황금 같은 휴일에 시민들은 물론, 불원천리하고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존경과 경의를 표한다"며 큰 절을 올리고,“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한 분 한 분 제대로 인사도 못 드리고 좀 더 편안하게 모시지 못해 죄송스럽다"며 “이완섭과 서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성원해주시는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환영의 인사를 했다.

이 시장의 공직멘토인 이희영 전 천안시장은 “이완섭 시장은 예전에 같이 근무하던 시절부터 하나를 가르치면 열을 해내는 일머리를 아는 사람"이라며 “이 시장이 서산에 땅길·바닷길·하늘길·철길을 뚫는 새 역사를 쓰고 있는 만큼 모두가 함께 힘을 보태야 할 것"이라고 격려했다.

우종재 서산시의회 의장은 “사람이 큰 일을 하려면 하늘이 돕는데, 날씨도 좋고 오늘이 바로 그렇다"면서 “오늘 출판기념회는 지난 7년을 발판삼아 더 큰 미래로 가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는 응원의 말을 전했다.

홍문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은 “이완섭 시장은 국가관·경제관이 그 누구보다 투철하고 농어민과 농어촌을 사랑하는 마음이 저와 같아서 평소 존경하고 있다"면서 “어르신에 대한 예우와 공경심은 아마도 전국 최고일 것"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성일종 국회의원은 “이완섭 시장은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리더십과 지성·감성·덕성의 3성을 모두 갖춘 격(格)이 다른 리더"라며 “해가 뜨고 꽃을 피운 서산이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함께 도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인제 고문은 “이완섭 시장이 서산에 아침을 가져오고 꽃을 피워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눠주고 있는 만큼 서산시민들도 이완섭 시장의 이름을 크게 불러 의미 있는 존재로 만들어줘야 한다"며 김춘수의 시 ‘꽃’을 인용한 축사로 박수를 받았다.

황윤원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장은 “이완섭 시장은 ‘해 지는 서산’을 ‘해 뜨는 서산’으로 바꾸어 생명력을 불어넣은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며 “목적지를 앞두고 잘 달리 있는 말을 멈추게 할 필요는 없다"고 역설했다.

행사장에서 만난 한 시민은 “선거를 앞두고 너도나도 출판기념회를 하고 있어서 그저 그러려니 하고 참석했는데, 현장분위기며 책의 내용이 너무 밝고 좋았다"며 “특히, 각 장 첫머리에 평소 좋아하는 시를 소개하고 소회를 밝힌 부분에서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석자는 “연예인들의 재치 넘치는 응원멘트가 기억에 남고 사물놀이에 성악, 실내악, 색포폰 연주, 시 낭송까지 짜임새 있는 구성은 마치 ‘열린 예술제’에 온 듯한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대부분의 참석자들은 보통의 출판기념회와 달리 저자의 書畵(서화) 작품과 책 내용과 관련된 사진 등이 전시된 행사장을 둘러보며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출판기념회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이 시장의 네 번째 저서인 ‘해 뜨고 꽃피는 서산’에는 그가 서산시장으로 지내온 지난 7년간의 기록과 미래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가 한껏 담겨져 있다.

책은 1장 꿋꿋하고 올곧게 주어진 길 가기, 2장 꿈과 비전을 담은 이름 짓기, 3장 미래에 대한 희망을 안고 힘내기, 4장 모두 다함께 어울려 살기, 5장 서산만의 독특한 매력 갖기, 6장 웃음을 잃지 말고 희망 찾기, 7장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기, 8장 안으로 속으로 깊숙이 스며들기 등 총 8장으로 구성돼 있다.

이완섭 시장은“지난 민선 5~6기를 거치면서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에 심혈을 기울여 모두 국가계획에 반영하는 등 발전의 기초를 튼튼히 닦아놓았다. 

이제는 삶의 질을 높이고 품격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21세기 블루오션인 문화·예술과 관광분야를 꽃 피우는 일에 집중할 때"라며 이를 위해“시민 모두와 함께 여주필성(與走必成)의 자세로 시정에 더욱 매진하겠다"는 포부로 3선 도전의지를 강하게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